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청약담보대출 상품인 i-one 예금 담보 대출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i-one 예금 담보 대출이란?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청약 담보 대출 상품 중 하나인 i-one 예금 담보 대출은, 자동차, 예적금, 청약 등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하며,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동일인당 최대 5천만원, 계좌당 최대 4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자격과 대출 금리

예금, 적금, 부금, 중소기업 금융채권 등이 대출 자격의 대상이며, 대출 금리는 예금 금리에 +1.1%나 잔액 기준 cofix + 1.1%가 부과됩니다. 하지만, 신용 관리자, 미성년자, 외국인, 연체 대출금 보유자, 신용카드 연체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 상환 방법

대출 기간은 담보 예금(신탁), 채권 만기일(최장 5년) 이내이며, 대출 상환 방법은 일시상환, 수시상환(매월 1회 이자납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대출 진행은 기업은행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이 상품은 휴일에도 대출금 상환 가능합니다. 또한, 수시상환 대출의 경우 최소 약정 기간은 1개월로 운용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 및 부대비용은 없습니다.

 

 

i-one 예금 담보 대출의 대출 한도와 대출 대상

기업은행의 청약담보대출 상품 중 'i-ONE' 예금담보대출은 은행 방문이나 서류 제출 없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대상은 본인명의 예금, 적금, 신탁, 부금, 중소기업금융채권을 보유한 고객이며, 대출 한도는 동일인당 50백만원, 계좌당 4천만원 이내입니다. 각종 예금과 적금, 신탁, 부금, 중소기업금융채권이 대출 자격의 대상이 됩니다. 대출 금리는 담보 예금 금리에 1.1%를 가산한 금리가 부과됩니다. 

 

기업은행 청약담보대출 i-one 예금 담보 대출의 장점

청약담보대출 상품 중 i-one 예금 담보 대출은, 은행 방문 없이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을 통해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신청 대상은 본인명의 예금, 적금, 신탁, 부금, 중소기업금융채권을 보유한 고객이며, 대출 한도는 동일인당 최대 5천만원, 계좌당 최대 4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담보 예금 금리에 1.1%를 가산한 금리가 부과되며, 대출 기간은 담보 예금(신탁), 채권 만기일(최장 5년) 이내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청약담보대출의 제한사항

하지만, 신용 관리자, 미성년자, 외국인, 연체 대출금 보유자, 신용카드 연체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출 신청 전에 자신이 대출 자격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기업은행에서 제공하는 청약담보대출 상품인 i-one 예금 담보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편한 비대면 신청과 동일인당 최대 5천 만원, 계좌당 최대 4천만원까지 가능한 대출 한도가 특징입니다. 대출 금리도 담보 예금 금리에 1.1%를 가산한 금리로, 다른 상품 대비 저렴하게 제공됩니다. 하지만, 대출 자격이 제한될 수 있는 경우도 있으므로, 자신의 대출 자격을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