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는 국민의 교육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평생교육법에 따라 설립된 기관으로, 학점은행제와 평생교육사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며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합니다. 이곳은 국민들의 교육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들을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주요 사업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은 지역 평생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지역 사회의 교육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매치업 프로그램

매치업 프로그램은 교육과 취업을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로, 취업 준비생과 기업을 연결하여 취업 기회를 확대합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지원

평생교육 바우처는 교육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민들의 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되고 있습니다.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

대학에서 제공하는 평생교육을 지원하여 국민들의 학습 기회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사 자격제도 운영

평생교육사 자격제도는 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도로, 교육 분야에서의 경력을 쌓고자 하는 분들에게 기회를 제공합니다.

 

국가 평생학습포털 '늘 배움'

국가 평생학습포털 '늘 배움'은 다양한 학습 자료와 정보를 제공하여 학습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평생학습계좌제

평생학습계좌제는 교육비를 저축하는 제도로, 국민들의 학습을 지원합니다.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를 통해 고졸 및 2년제 대학교 졸업자는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이는 학교 내외에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독학학위제

독학학위제는 독학으로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유연한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K-MOOC

K-MOOC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대학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온라인 강의 플랫폼입니다.

 

성인문해교육 지원

성인문해교육을 지원하여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문해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검정고시 프로그램 운영지원

검정고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검정고시 응시자들을 지원합니다.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 강화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교육을 지원합니다.

 

다문화교육 활성화 지원

다문화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을 제공합니다.

 

장애대학생 교육활동 지원

장애 대학생들을 위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교 협동조합 중앙지원센터

학교 협동조합을 지원하고 중앙지원센터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이용하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는 교육 정보를 한데 모아놓은 곳으로, 정확한 정보 확인을 위해 즐겨찾기해두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학점은행제 홈페이지도 이곳에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학점은행제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

학점은행제란?

학점은행제는 학교 외에서도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받아들일 수 있고,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를 얻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학점은행제 특징

  • 고등학교 졸업자나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은 이용 가능하며, 100% 온라인 강의로 학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전공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보유 자격증 및 학점은행제 과정에서 얻은 자격증도 학점으로 인정됩니다.
  • 조기 졸업 및 학점을 천천히 채울 수 있는 유연성이 있으며, 최종학력과 전공에 따라 1학기 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도 있습니다.
  • 일반 대학 등록금보다 저렴하게 학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학점은행제 표준 교육과정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취업이나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사 학위를 얻기 위해서는 관련 학사 자격증과 세부 전공을 선택해야 합니다.

 

학점은행제 신청방법

학점인정 신청절차

  1. 학습자 등록
  2. 학점 취득
  3. 학점 인정 신청
  4. 학점 인정 처리
  5. 학위 신청
  6. 학위 수여

 

학점인정 신청기간 및 방법

  •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 가능하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또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6층 학점은행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학점인정 신청은 분기별로 받으며, 접수 기간은 각 분기마다 다릅니다.

 

학점인정 처리 절차

학습자가 학점인정신청을 하면 학점인정 심의 위원회에서 심의를 거쳐 학점을 인정합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결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는 교육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중요한 자원으로, 국민들의 학습과 교육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다양한 교육 사업과 학점은행제를 통해 국민들의 교육 기회를 확장하고, 학습을 지원합니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정확한 정보를 얻고, 교육 목표를 달성해보세요.

학점은행제 홈페이지|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