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암호설정 하는법

@성훈 2022. 9. 11. 21:45

 

엑셀 암호설정 하는방법

반가워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엑셀 파일에 비밀번호를 걸어두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보실 텐데요. 엑셀파일에는 돈과 관련 되어진 내용등 민감한 내용이 들어가기도한데요. 이런 경우 외부에 유출이 되어지더라도 쉽게 보여지지 않도록 하셔야겠죠.

엑셀 암호설정

기본적으로 엑셀에서는 해당 파일에 PASSWORD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네요. 오늘은 엑셀 암호설정 해보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려 보도록할건데요. 필요한 분들은 오늘 준비해본 내용 참고하셔서 PASSWORD를 설정을 해보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엑셀 암호설정

먼저 방문해주신 분들이 암호를 설정할 파일을 열업주어야 합니다. 파일열기를 하며 이런식으로 파일을 먼저 오픈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상단의 오피스 아이콘 버튼을 눌러주시면 메뉴가 바로 나오게 될텐데요.

엑셀 암호설정

이러한식으로 메뉴가 나오도록 되실겁니다. 이 화면에서 보신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이 버튼을 눌러주신다면 우측에 다양한 저장 옵션들이 있을건데 평균적으로 사용을 하는것은 Excel 통합문서이랍니다. 선택해 주시기바래요.

엑셀 암호설정

그러면 이렇게 나오게 되어지게 됩니다. 이 화면에서 바로 저장을 하지 마시고, 밑에에있는 <도구>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몇개의 옵션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이 화면에서 <일반옵션>을 골라주십시오.

엑셀 암호설정

그러면 이렇게 메뉴가 나오게 되실거에요. 이부분에서 파일에 관련 되어진 암호를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설정은 읽기 / 쓰기 나누어서 설정을 해드려볼 수 있습니다. 둘중 하나만 입력을 해주셔도 되는데요.

엑셀 암호설정

그러면 이렇게 그리고번 비번를 확인하게 되실거에요. 비번는 대/소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으로 해두시는것이 보안이 파워풀한데요. 오늘은 엑셀 암호설정을 해드리고 있는 방법으로 안내를 해드렸는데요. 참고하셔서 비번 걸어보기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