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복궁 주차장 요금 및 위치

@성훈 2022. 6. 17. 02:41

 

경복궁 주차장 요금 및 위치

요즘에 날씨가 무척이나 좋습니다.. 날도 따듯하고 놀러가기 딱 좋았어요. 서울 도심에 위치해 있는 경복궁은 특히나 데이트 장소로도 큰 인기를 받으시고있습니다. 그리고 가족끼리 놀러가기에도 참 좋았어요.

경복궁 주차장 요금

요즘에는 한복을 입고 입장하게되어지면 공짜 입장이 되기때문에 주로 한복을 입고 가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로 인해 더욱 추억거리가 되어 질수가 있답니다. 이번엔 자가를 사용할 경우를 위한 경복궁 주차장 안내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복궁 주차장 요금

가장 우선 참고하여야할 부분들이 있네요. 관람시간이 정해져있는데요. 평균적으로은 아침 9시에 입장을 시작하게되는데요. 시즌에 따라 마감해보고있는 마감해보고있는 시간이 다르네요. 또한 야간개장을 해보고있는 경우도있기때문에 야간개장의 경우에는 별도로 알아봐야할듯하지요.

경복궁 주차장 요금

그럼 주차요금에 대하여도 살펴볼겁니다. 일반 소형차량의 경우는 기본 2시간에 3000원의 주차요금이 발생해서 이후 10분에 800원씩 발생하게 되어지는데요.

다만 회전시간 30분은 꽁짜로 주차장을 사용해 주실 수가 이어요. 이외에 중/대형차량의 경우는 기본 2시간 요금이 5000원이기도한데요. 이 화면에서 감면혜택을 제공을 하게되는데요. 다자녀나 장애인, 국가유공자, 경승용차등등이 해당 되요.

경복궁 주차장 요금

다음은 주차장의 위치인데요. 광화문에서 삼청동 가는길 초입 왼쪽편에 위치해 있어요. 버스는 50대 주차가 가능하여서, 승용차는 240대가 가능해지는데요. 유의사항으로 유모차 사용차량은 1층에서 유모차를 하차해주신 후에 사용하여야한다고합니다.

경복궁 주차장 요금

상세한 주차장의 위치입니다. 이 방법으로 지동상으로 보신다면 좀더 찾아가기 편리하실거에요. 안국역 맞은편에 위치해있다라고 보신다면 되어질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경복궁 주차장 요금

다음은 입장권에 관련된 부분입니다. 내국인이라고 한다면 만25세에서 만64세까지만 입장료를 받아 보게 되어지십니다. 대인 요금은 3000원이며 단체의 경우는 2400원으로 입장이 가능한데요. 또한 한복을 입고 입장하게 된다면 꽁짜 입장이 가능하다는점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엔 경복궁 주차장 사용요금과 위치 알아 보았어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